[보도자료] 대성에너지,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 홍보CSR팀 작성일 : 2020.08.05 조회수 : 250


대성에너지,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업무협약 체결

- 수소산업 융복합 인력양성 사업 협력 -

 

대성에너지(대표이사 우중본)와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박용완)은 4일 대구 중구 소재 대성에너지 본사에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인력양성사업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남대 산학협력단은 지난 6월초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2020년 에너지인력양성’ 공모사업에 지역의 산학연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경북 수소산업 융복합 인력양성 지원사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협약은 컨소시엄 주관기관인 영남대 산학협력단과 지역의 수소산업을 리드하기 위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대성에너지간 상호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공동의 발전을 이루고자 추진됐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소 신산업 관련분야 전문인력 양성 ▲에너지 인력 양성사업 교류 ▲공동 교육 및 강의 참여 ▲협의체 구성을 통한 산학협력체계 구축 및 산학협력 연구 수행 등에 있어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대성에너지 우중본 대표이사는 “수소경제로의 전환 가속도가 더해지는 만큼 전문인력 양성이 중요한 시기이다.”며,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수소산업 발전에 마중물이 되고 다양한 시너지 효과가 창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남대 수소산업 융복합 인력양성 사업단 박진호 단장은 “수소의 생산과 운송, 저장, 활용기술 등 수소산업 전반에 있어 미래를 이끌 인재를 양성해 국가 에너지산업 발전에 기여토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